금육 IT

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(1) -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΄λž€?

cotteen 2024. 9. 3. 00:01

 
λΈŒλžœλ”©μ΄λΌλŠ” ν‚€μ›Œλ“œ μžμ²΄κ°€ IT와도 κΈˆμœ΅κ³Όλ„ 크게 연관성은 μ—†μ§€λ§Œ, 개인의 κ°œμ„±μ΄ μ€‘μ‹œλ˜λŠ” ν˜„μ‹œλŒ€λ₯Ό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데에 λΈŒλžœλ”©μ€ μ°Έ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λΌλŠ” 생각이 λ“€μ—ˆλ‹€. 사업을 ν•˜κ±°λ‚˜ 개인 채널을 μš΄μ˜ν•˜λŠ” 데에 이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˜ κ°œλ…μ„ μ•Œκ³  μžˆλŠ” 것과 μ—†λŠ” 것은 μ—„μ²­λ‚œ 차이λ₯Ό λ§Œλ“ 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 그러던 쀑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— λŒ€ν•œ 강연을 λ“£κ²Œ λ˜λ©΄μ„œ 제 λ‚˜λ¦„λŒ€λ‘œ κ°•μ˜μ˜ λ‚΄μš©λ„ μ •λ¦¬ν•˜κ³  쒋은 λ‚΄μš©μ„ κ³΅μœ ν•˜κΈ° μœ„ν•΄ 이 글을 μž‘μ„±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€!
 


 

λΈŒλžœλ”©(Branding)μ΄λž€?

: λΈŒλžœλ”©μ€ κΈ°μ—…, μ œν’ˆ, μ„œλΉ„μŠ€ λ˜λŠ” 쑰직의 정체성과 κ°€μΉ˜λ₯Ό ν‘œν˜„ν•˜κ³ , 이λ₯Ό 톡해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인지도λ₯Ό ν˜•μ„±ν•˜λŠ” κ³Όμ •
λΈŒλžœλ”©μ€ 둜고, 색상, 슬둜건, λ©”μ‹œμ§€, λ””μžμΈ, 고객 κ²½ν—˜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š”μ†Œλ₯Ό 톡해 이루어진닀. κΆκ·Ήμ μœΌλ‘œλŠ”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—κ²Œ κ°•λ ₯ν•˜κ³  μΌκ΄€λœ 이미지λ₯Ό μ „λ‹¬ν•˜μ—¬ κ·Έ λΈŒλžœλ“œλ₯Ό κΈ°μ–΅ν•˜κ³ , μ„ νƒν•˜κ²Œ λ§Œλ“œλŠ” 것이 λͺ©ν‘œκ°€ λœλ‹€.
 

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(Personal Branding)μ΄λž€?

: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€ λ‚΄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λ‚΄κ°€ μ–΄λ–€ 역할을 ν•˜λŠ”μ§€ μƒλŒ€κ°€ λ¨Όμ € λ– μ˜¬λ¦΄ 수 있게 λ§Œλ“œλŠ” λͺ¨λ“  κ³Όμ •
개인이 μžμ‹ μ˜ κ²½λ ₯, 성격, κ°€μΉ˜κ΄€, λŠ₯λ ₯ 등을 톡해 μžμ‹ μ„ μ°¨λ³„ν™”ν•˜κ³ , νƒ€μΈμ—κ²Œ νŠΉμ • μ΄λ―Έμ§€λ‘œ μΈμ‹λ˜λ„λ‘ ν•˜λŠ” 것이 λͺ©ν‘œκ°€ λœλ‹€. 
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„ ν•  λ•Œμ—λŠ” 'λ‚΄'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일과 잘 μ•Œκ³  μžˆλŠ” 산업을 κ³ λ―Όν•˜κ³  μ„ νƒν•˜λŠ” 것이 λΈŒλžœλ”© μ „λž΅μ„ μ§œλŠ” 기본이 λœλ‹€.

 

SNS 채널 ν™œμš©

: νŒ”λ‘œμš°λ₯Ό ν•˜λ„λ‘ λ§Œλ“€λ €λ©΄ κ·ΈλŸ΄λ§Œν•œ 이유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!

λ¨Όμ € 기획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‹€ν–‰ν•˜λŠ” λͺ¨λ“  과정을 SNS에 κΈ°λ‘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 κ³Όμ • 자체λ₯Ό μ½˜ν…μΈ λ‘œ λ§Œλ“€μ–΄ 기둝을 μŒ“μ•„κ°€λ©΄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νŒ”λ‘œμ›Œκ°€ λŠ˜μ–΄λ‚˜κ³ , νŠΉμ • λΆ„μ•Όμ—μ„œμ˜ 인지도와 μ‹ λ’°λ₯Ό μ–»κ²Œ λœλ‹€. 이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λ‹€μ–‘ν•œ κΈ°νšŒκ°€ 열리며, 수읡 창좜의 λ©”μ»€λ‹ˆμ¦˜μ΄ ν˜•μ„±λœλ‹€.

ν”„λ‘œμ νŠΈ 기획 & μ‹€ν–‰ + λΈ”λ‘œκ·Έμ™€ νŽ˜μ΄μŠ€λΆμ— 기둝
= 인지도 + μ‹ λ’°κ°€ 생김
= λ‹€μ–‘ν•œ 기회 + 수읡이 λ”°λΌμ˜΄!

 

경쟁λ ₯을 가지렀면?

그런데 λ‚΄κ°€ μ •ν•œ 뢄야에 λ‚˜μ™€ 같은 μ‚¬λžŒμ΄ λ§Žλ‹€λ©΄ μ—¬κΈ°μ„œ μ–΄λ–»κ²Œ 경쟁λ ₯을 κ°€μ Έμ•Ό ν•˜λ‚˜ 고민이 될 것이닀. μ΄λ•Œ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'μ—­ν• '을 λͺ…ν™•νžˆ μ •μ˜ν•˜λŠ” 것이닀.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ν—¬μŠ€ νŠΈλ ˆμ΄λ„ˆλ‘œμ„œ μš΄λ™ μ½˜ν…μΈ λ₯Ό 주둜 μ˜¬λ¦¬λŠ” 채널을 μš΄μ˜ν•˜κ³  μ‹Άλ‹€κ³  κ°€μ •ν•΄λ³΄μž. μˆ˜λ§Žμ€ μš΄λ™ μ½˜ν…μΈ  크리에이터듀 μ€‘μ—μ„œ λ‚˜λ§Œμ˜ 경쟁λ ₯을 가지렀면, 'ν•˜μ²΄ λΉ„λ§Œ ꡐ정 μ „λ¬Έ ν—¬μŠ€ νŠΈλ ˆμ΄λ„ˆ'둜 역할을 μ •ν•  수 μžˆλ‹€. 이 역할에 맞좰 ν•˜μ²΄ λΉ„λ§Œμ„ μ§‘μ€‘μ μœΌλ‘œ λ‹€λ£¨λŠ” μš΄λ™λ²•κ³Ό μ‹€μ œ 후기듀을 μ½˜ν…μΈ λ‘œ μ œκ³΅ν•˜λ©΄, ν•˜μ²΄ λΉ„λ§Œμ— 고민이 μžˆλŠ”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이 채널에 관심을 가지고 λ°©λ¬Έν•˜κ²Œ 될 것이닀.

이처럼 νŠΉμ •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차별화가 λ˜λŠ” 포인트λ₯Ό 더해 'λ‚˜λ‹€μ›€'을 λ§Œλ“€κ²Œ 되면 그게 λ‚˜μ˜ κ°•μ μ΄μž κ°œμ„±μ΄μž κ°€μΉ˜κ΄€μ΄ λ˜λŠ” 것이닀.

μš΄λ™ 크리에이터 + 차별화 ν¬μΈνŠΈλ‚˜λ‹€μ›€β˜…
        λΆ„μ•Ό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μ—­ν•           → 강점, κ°œμ„±, κ°€μΉ˜

λ˜ν•œ, μ–΄λ–€ 역할인지에 따라 ν•„μš”ν•œ λŠ₯λ ₯κ³Ό μ—­λŸ‰μ΄ λ‹€λ₯΄λ‹€. λͺ¨λ“  것을 μž˜ν•˜λ € ν•˜κΈ° λ³΄λ‹€λŠ” λ‚΄κ°€ μ •ν•œ 역할에 λ§žλŠ” λ°©ν–₯성을 μ •ν•˜κ³  자기 κ³„λ°œμ„ ν•˜λŠ” 것이 더 μ‰½κ²Œ 경쟁λ ₯을 κ°€μ§ˆ 수 μžˆλŠ” 방법이기도 ν•˜λ‹€.

 
 


λ‹€μŒ νŽΈμ—μ„œλŠ” λ‚˜λ§Œμ˜ 강점을 μ°ΎλŠ” 법과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μ½˜ν…μΈ λ₯Ό κΈ°νšμ— λŒ€ν•΄ μ •λ¦¬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!!πŸ˜€
 
 


 

이 글은 μ•„λ¦¬λž‘λ„μ„œκ΄€ μ²­λ…„ ν”„λ‘œμ νŠΈ 'λ‚˜λ₯Ό μ•Œμ•„κ°€λŠ” μ€‘μž…λ‹ˆλ‹€'의 λ‚˜, κ°•μ μœΌλ‘œ λΈŒλžœλ”© ν•˜λΌ!νŽΈμ„ λ“£κ³  λ‚΄μš©μ„ μΆ”κ°€ν•˜μ—¬ μ •λ¦¬ν–ˆλ‹€.
κ°•μ˜λŠ” μœ νŠœλ²„ '뭐해먹고살지?'λ‹˜μ΄ ν•΄μ£Όμ…¨λ‹€!